본문 바로가기
특허등록제품

고은빛의 유해성분이 없는 안전스타 크레용(6색) - 특허기술

by 함께하자 2022. 9. 29.
728x90
반응형

세계 유일한 초코렛 크레파스는 식품원료와 카카오버터로 만들어져서 안전하다. 제품의 제조시 주요원료는 식품공전에 등재되어 있는 식품첨가물인 카카오버터(Cacao butter), 전분(Starch), 식용유(Edible oil)이다.
채색기능과 성능은 기존 크레파스와 동등하게 유지하면서 유해성분이 있는 파라핀을 대신해 식품원료인 초콜릿으로 제작한 제품이다.

 


안전한 식품인 초코릿을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노출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초코릿의 단맛과 향을 일부러 배제함으로써 주로 사용하는 아이들의 취식을 방지하고, 실수로 취식할 경우에도 식품원료와 무독성 색소로 만들어졌기에 인체에 무해하다. 이 제품의 사용시 가루의 발생이 적고, 손에 묻어나지 않아 사용하기에도 매우 용이하다.

발명의 명칭 : 초콜릿 크레파스, 대한민국 특허등록번호/일자 : 1014239030000 (2014.07.21), 출원인, 발명자 : 주윤우, 최종권리자 : 주식회사 고은빛, 존속기간(예정) 만료일 : 2034년 03월 28일, 법적상태 : 소멸등록(등록료불납, 2022년 05월 01일등록)

 

발명의 설명

기술분야

본 발명은 크레파스에 관한 것으로서, 채색도구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수로 먹더라도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초콜릿 크레파스에 관한 것이다.

 

배경기술

크레파스는 채색도구로서 주로 유아들이 많이 사용한다. 기존의 크레파스는 파라핀을 주원료로 제조될 뿐만 아니라, 유해성 원료가 함유된 안료를 사용하여 색상을 구현하였다.

유아들이 크레파스를 이용하여 색칠을 하고, 손을 입에 넣거나 음식물을 먹는 경우, 크레파스 성분의 일부분이 몸속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이러한 안전상의 문제로 인하여 유아를 둔 부모님들은 크레파스에 대한 신뢰성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유아들이 먹어도 안전한 크레파스의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와 관련된 기술로는 한국공개특허 제10-2010-0022946호(디아이와이 크레파스 조성물 및 제조방법)이 있다.

 

발명이 이루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

본 발명은 먹더라도 안전한 초콜릿 크레파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발명의 효과

본 발명은 초코렛 성분으로 이루어져 먹더라도 안전한 초콜릿 크레파스를 제공한다.

 

▲ 도 1.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초콜릿 크레파스의 제조 공정 흐름도

 

728x90
반응형

댓글